고흥군, 드론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고흥군, 드론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 운영
  • 고흥/곽경택 기자
  • 승인 2020.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주민, 학생 및 공직자 대상 수요자 맞춤형 드론 교육 지원
▲ 드론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 운영 [사진=고흥군]

[투데이광주] 고흥군은 드론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관내 주민, 학생 및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드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 학생과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국가자격증 취득과정’,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민간자격증 취득과정’, 공직자 및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항공촬영 전문가 양성교육 과정’ 등 3가지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군비 1억원을 투자해 운영한다.

올해 첫 교육은 2017년 전국 최초 신설된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 학생 10명을 선정해 겨울방학을 이용해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수덕야구장과 고흥무인항공교육원에서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교육대상자는 드론 정비를 포함해 기업 및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활동이 진행될 예정으로 1인당 150만원 상당의 교육비를 군비로 지원받게 된다.

관내 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은 이달 중순 고흥군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통해 25명을 모집해 3~4월중 3주간 교육을 진행하며 1인당 300만원 교육비 중 50%를 군비로 지원한다.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은 오는 5월 경 관내 거주 주민 20명을 모집해 6월 중 운영할 예정이며 ‘항공촬영 전문가 양성교육과정’은 직무관련 공직자 및 공공기관 직원 대상으로 7월중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고흥군청 미래산업과에 방문해 접수해야 하고 교육에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드론 아카데미를 통해 고흥의 드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해 일자리 창출 및 우수 인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간 드론 아카데미를 운영해 군민 75명과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 23명의 국가자격증 취득에 지원을 하고 공공분야에서도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들에게 직무교육을 실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