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강진군 축제 국민과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2020년 강진군 축제 국민과 함께 만들어요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강진군 축제 포스터 디자인 대국민 공모전 개최
▲ 강진군
[투데이광주] 전남 강진군이 2020년 개최 예정인 축제 포스터 디자인에 대한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올해 개최 예정인 ‘제48회 강진청자축제’와 ‘제5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축제 개최 이래 처음 마련됐다.

군은 축제의 기획 시작 단계인 포스터 제작 단계부터 국민 참여형 축제로 만들어간다는 방침으로 선정된 포스터 디자인은 축제 관련 홍보물과 행사장 시설물 전반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2월 20일까지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전국 광고업체 및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청자축제와 갈대축제 각 1점씩을 당선작으로 선발해 각각 2백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강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해 2월 20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축제의 취지와 이미지 등에 부합하고 주제를 함축적·상징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을 자체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해 3월 중 군 홈페이지에 게시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홍보도 병행하기 위해 포스터 디자인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감각적이고 신선한 포스터 디자인이 많이 접수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