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새해 농업정책 “이렇게 달라집니다”
상태바
담양군, 새해 농업정책 “이렇게 달라집니다”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0.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 소득안정과 농업의 공익적 가치 확장 위한 다양한 정책 시행
공익직불제, 농업인 공익수당, 농업인 월급제 등

담양군은 2020년 새해를 맞아 중앙부처와 전라남도, 담양군의 달라지는 농업정책에서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주요 정책과 법규 등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군은 17일 새해 농가 소득안정 및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공익직불제, 농업인 공익수당, 농업인 월급제 등 다양한 농업정책이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담양군청 청사전경 [사진=담양군]
담양군청 청사전경 [사진=담양군]

새로운 제도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공익직불제는 기존에 시행에 오던 6개의 직불제(쌀고정, 쌀변동, 밭농업, 조건불리, 친환경, 경관보전)를 선택형(친환경, 경관보전 등)과 기본형(면적 직불금, 소농직불금)으로 통합·개편돼 오는 4월 시행한다.

또한 농어민 공익수당은 오는 1월 20일부터 2월 21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를 받아 5월과 10월에 각 30만원씩 지역화폐로 지급할 계획이다.

농작물재해보험의 경우 5개 품목(팥, 살구, 시금치, 볼, 호두)을 확대하고 농기계종합보험은 영세농가의 보험료 부담 완화를 위해 기존 50%에서 최대 70%까지 지원할 계획이며,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자금은 금리 2%, 3년 거치 7년 상환 조건을 5년 거치 10년 상환으로 기간을 늘려 경영안정을 도모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2020년 달라지는 농업정책에 대한 세부 내용은 군 홈페이지나 친환경농정과 전화문의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소득을 높이는 강한 농업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신규 정책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