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교육감협의회, “현장에 묻고 정책으로 답하다” 교육자치 포럼 개최
상태바
시도교육감협의회, “현장에 묻고 정책으로 답하다” 교육자치 포럼 개최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세종, 22일 수원, 2월13일 제주
참가자들과 학교자치 정책 제안한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교육자치, 현장에 묻고 정책으로 답하다’는 주제로 ‘교육자치 포럼’을 연다.

교육자치와 교육분권에 대한 공감대 확산, 교육자치의 인식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17개 시도교육청과 교육부가 공동으로 마련한 포럼이다.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교육거버넌스를 구축하고 학교자치 실천 방안까지 모색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포럼은 오는 9일 1차로 세종시교육원에서 시작해 2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차 포럼이 열린다. 교육자치와 학교자치의 방향, 과제를 토론하고 사례를 공유한다.

마지막 3차 포럼은 2월13~14일 제주에서 열린다. 교원과 공무원, 교육관계자 등 참가자들에게 정책 제안을 공모하고 실제 제안할 정책 과제 안건을 마련한다.

2차와 3차 포럼에는 시도 교육감들도 참석해 교육자치에 대한 토크를 진행한다.

교육자치 시대, 교육청별로 특색 있게 추진하는 교육정책과 제도 개선의 노력, 교육주체의 참여 방안 등을 화두로 한 토크다.

특히 3차 포럼에서는 현장의 정책 제안자들과 교육감들이 직접 소통함으로써 ‘현장에 묻고 정책으로 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탑-다운 방식의 정책 추진이 아닌 아래부터의 정책 생산과 개발, 즉 바텀-업 방식으로 교육개혁의 동력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