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백운장학회 장학금 기탁
상태바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백운장학회 장학금 기탁
  • 광양/김계수 기자
  • 승인 2019.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교육 발전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1000만원 전달해
▲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백운장학회 장학금 기탁

[투데이광주] 백운장학회는 24일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병호 행정부지사는 “평생 교육자로서 인재양성과 향토사 정립을 위해 헌신하신 선친에 대한 자식들의 마음을 모았다”며 “광양시 교육 발전에 작게라도 동참하고자 백운장학회에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지난 12일 별세한 의송 박태상 선생은 광양 출신으로 조선대 교수와 조선대설립동지회 이사장을 역임하며 교육발전에 공헌해 왔다.

특히 2003년 3월부터 광양시지 대표편찬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방대한 자료수집과 현장방문 등을 통해 광양의 역사를 집대성한 광양시지 발행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지난 1970년 ‘강희보 강희열 형제장군 숭모회’를 창립해 묘역정비와 사우 건립 등을 통해 형제의병장의 호국정신이 후세에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 밖에도 광양 향토사에 정통했던 고인은 매천 황현 선생 선양사업과 매천공원 조성을 주창해 매천 선생의 순국정신을 후세들이 기릴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사단법인 한국한문교육연구원 이사장을 역임하기도 한 고인은 1,300수의 한시를 실은 의송 한시집 6권을 출간해 한시문화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정현복 백운장학회 이사장은 “지역 학생들에게 희망을 선물해 주신 데 감사하다”며 “기부자의 뜻에 따라 지역인재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