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공직박람회
상태바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공직박람회
  • 박종대
  • 승인 2019.12.0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공직박람회

2019 공직박람회 누리집

2019 공직박람회가 광주에서 열린다.

광주시는 인사혁신처와 공동 주관하는 '2019 공직박람회'를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연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인 공직박람회에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헌법기관, 공공기관 등 52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광주 공직박람회는 '당신의 열정! 대한민국을 꽃 피웁니다'를 주제로 공직 지망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단순 관람형 전시보다 멘토링, 면접, 모의시험 등 참여형 콘텐츠 중심으로 운영한다.

공직박람회 개막식과 함께 직종·직급별 채용설명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자 릴레이 강연, 예비공무원 추천 도서인 '공무원의 정석' 저자 임영미 작가의 특별강연 등도 진행된다.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의 인재상과 시험 준비 요령 등을 들어보는 공직 선배와의 1:1 상담, 모의 면접도 이뤄진다.

특히 지난 11월 26일 서울 공직박람회에서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모의시험관의 경우 9급 필기 모의시험과 공직적격성평가(PSAT) 예제풀이를 통해 필기시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2019 공직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19 공직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공무원시험 준비생을 위해 행사 관련 자료와 및 영상 등을 온라인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공직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모의시험·면접과 단체관람을 위한 사전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접수가 마감된 경우에도 행사 당일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