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광양매화축제 시작 단계부터 국민과 함께 만든다
상태바
2020년 광양매화축제 시작 단계부터 국민과 함께 만든다
  • 광양/김계수 기자
  • 승인 2019.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취지 및 브랜드 살리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어야
▲ 2020년 광양매화축제 시작 단계부터 국민과 함께 만든다

[투데이광주] 광양시는 2020년 광양매화축제 성공적 개최를 위한 슬로건·포스터 대국민 공모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내년 3월 개최 예정인 ‘제22회 광양매화축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축제 개최 이래 처음 마련됐다.

시작 단계부터 국민 참여형 축제로 만들어간다는 방침으로 선정된 슬로건과 포스터는 광양매화축제 관련 홍보물과 행사장 시설물 전반에 활용된다.

공모기간은 12월 12일까지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축제 취지와 이미지, 브랜드가 함축적으로 표현돼야 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것으로 슬로건과 포스터 디자인을 동시에 제출해야 한다.

당선작 1편에는 300만원, 후보작 2편에는 각각 1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12월 중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당선작을 선정하고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한편 개별 통보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고 신청서를 작성해 12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화엽 관광과장은 “내년 ‘제22회 광양매화축제’는 축제장 전체를 쉼·힐링·감성 테마로드화하고 수요자 중심 인프라를 구축해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축제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며 “축제의 추진 방침을 잘 살린 감각적이고 신선한 슬로건과 포스터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