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산어촌개발사업 사업지구 리더 교육 개최
상태바
화순군, 농산어촌개발사업 사업지구 리더 교육 개최
  • 화순/박홍남 기자
  • 승인 2019.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위원장과 함께 사업 활성화 방안 모색
▲ 농산어촌개발사업 사업지구 리더 교육 개최
[투데이광주] 화순군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추진 지구와 완료 지구의 추진위원장을 대상으로 ‘화순의 역사와 리더십’을 주제로 한 리더 교육을 개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은 지난 5일 1차 교육을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리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리더 교육에는 화순군 관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완료하였거나 추진 중인 화순군 잠업권역, 운주권역, 한천마을, 농소마을 등 총 22개 지구의 추진위원장 30명이 참석했다.

화순군은 매년 농림축산식품부의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주민 정주 여건 개선, 지역 경관 개선, 주민 삶의 질 향상 등을 내용으로 다양한 지역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을 추진하는 주체인 지역의 리더를 대상으로 사업추진 역량을 강화하고 리더십 강화를 위해 리더 교육도 매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사업 추진 완료 지구와 추진 지구 농산어촌개발 마을·권역 지역개발 위원회 조직을 위한 의견 공유와 조직구성 등에 관해 지역 리더들과 논의하고 향후 추진 일정에 관해 논의했다.

박병길 화순군 건설과장은 “화순군에서 추진하거나 완료한 지구 역량강화사업은 지역 리더들을 하나로 묶어 화순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