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현”민속마을 문옥례 식품 대표, 전통식품 명인 지정
상태바
“조종현”민속마을 문옥례 식품 대표, 전통식품 명인 지정
  • 장성열 기자
  • 승인 2019.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대한민국 전통식품 명인 지정 결과 발표
▲ “조종현”민속마을 문옥례 식품 대표, 전통식품 명인 지정
[투데이광주] 순창군 민속마을 문옥례 전통식품 대표 조종현씨가 전통식품의 전통성과 보전가치 등을 인정받아 지난 5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는 대한민국 전통식품 명인으로 지정 받았다.

전국 각 시.도에서 총 27명의 후보가 추천된 가운데 농식품부는 서류 및 현장심사를 통해 적합성 검토와 식품산업진흥심의회 평가와 심의를 거쳐 최종 3명을 선정했으며 그 중 순창고추장의 조종현씨가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식품명인 심사과정은 굉장히 까다롭고 엄격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전통식품의 정통성과 전통성을 비롯, 해당분야의 경력을 인정받고 계승·보존가치가 있어야 할 뿐 아니라 산업성과 윤리성도 인정받아야 선정된다.

순창 조종현 명인은 어머님이신 순창 전통고추장 식품명인 36호 문옥례 명인의 전수자로 문옥례 명인의 대를 이어 7대에 걸쳐 전통 순창 고추장의 맛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명인 지정을 통해 이미 고인이 된 문옥례 명인의 대를 이어 순창 전통고추장의 명맥을 잇게 되어 조 명인에게는 그 의미가 남다르게 다가오고 있다.

조 명인은 “이번 명인지정으로 어머니를 이어 명인으로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순창 고추장의 맛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