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업분야에서 농업인대상 다수 선정
상태바
곡성군, 농업분야에서 농업인대상 다수 선정
  • 구재중 기자
  • 승인 2019.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농업 분야, 정부포상대상 부문 등에서 3명 수상
▲ 농업분야에서 농업인대상 다수 선정(왼쪽부터 이창규, 유장수, 유근기 곡성군수) [사진-곡성군]

[투데이광주] 곡성군은 농업분야에서 다수 농업인들이 각종 상을 휩쓸며 지역 농정에 힘을 싣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달 28일 전남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열린 전라남도 주관 ‘2019년 전남 친환경농업인 한마음대회’에서 고소득쌀 생산부문 농업인대상에 곡성동막영농조합법인 대표 유장수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 씨는 벼 재배면적 경영규모, 농토배양, 친환경 실천기술, 친환경농산물인증, 지역농업발전기여도 등 10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친환경농업분야 공로를 인정받았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제24회 농업인의 날 정부포상에도 곡성군 농업인들이 이름을 올렸다. 석곡면 이창규 씨와 석곡농협 한승준 조합장은 농산물 유통산업 분야에서 각각 국무총리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창규 씨는 쌀 수급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논 타작물 지원사업에 참여해 사료작물 9ha를 재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석곡농협 한승준 조합장은 고품질쌀 친환경 백세미를 농가에 보급해 농업소득을 높이고 전국 친환경농산물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곡성 쌀 위상을 높인 점이 인정됐다.

군 관계자는 “남다른 열정으로 기술개발과 고품질화를 통해 친환경농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농업소득 증대에 앞장 선 농업인과 생산자단체 등을 발굴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