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로타리클럽, 겨울 한파 대비 장애인가정 주거환경 봉사활동
상태바
강진로타리클럽, 겨울 한파 대비 장애인가정 주거환경 봉사활동
  • 김용범 기자
  • 승인 2019.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30명, 하수도관 정비, 도배, 장판 등 따뜻한 봉사활동 실천
▲ 강진로타리클럽 회원 30명, 하수도관 정비, 도배, 장판 등 따뜻한 봉사활동 실천 [사진=강진군]

[투데이광주] 지난 24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중중 장애인 가정에 강진로타리클럽회원 30명과 작천면사무소 주민복지팀이 대대적인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훈훈한 이웃사랑을 전했다.

작천면에 거주하는 중중 장애인 이모씨 가정은 방치된 쓰레기가 방안과 마당에 쌓여 있으며 최근 화재로 방 안 장판이 타고 벽지가 그을린 상태였다. 특히 마당 앞 하수관이 파열돼 마당에 물이 고여 추운 날씨에 얼게 될 경우 미끄러질 우려가 있어 수리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남성 회원들은 주택 외벽 페인트칠과 도배, 장판, 지붕 물받이 교체작업을 비롯해 포크레인을 동원해 마당에 어지럽게 쌓여있는 생활쓰레기와 대나무를 제거하고 파열된 하수도관을 수리했다. 여성 회원들은 가재도구와 집안에 어지럽게 널려있는 옷가지를 작천면사무소 주민복지팀과 함께 깨끗하게 정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강진군장애인복지관이 동참해 신발장 설치 및 부서진 씽크대를 교체했고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따뜻한 겨울 이불을 전달해 추운 날씨에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실천했다.

정양수 강진로타리클럽회장은 “깨끗하게 청소된 집에서 대상자가 생활할 것을 생각하니 뿌듯하고 보람을 느끼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돕는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조경언 작천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늘 자기 일처럼 한걸음에 달려와 주는 강진로타리클럽 회원들게 감사하다. 강진군장애인복지관, 작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함께해주셔서 더욱 따뜻한 겨울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적극 협력해 행복한 작천면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