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동학농민혁명 기념 전국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막 올려
상태바
정읍시, ‘동학농민혁명 기념 전국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막 올려
  • 김태현 기자
  • 승인 2019.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모인 96개 팀 1400여명 선수 정읍에서 기량 뽐내
▲ ‘제125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 전국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사진=정읍시]

[투데이광주] ‘제125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 전국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이 지난 23일부터 국민체육센터·종합경기장·신태인 축구장에서 뜨거운 열기 속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달 31일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과 축구 페스티벌 관련 협약식을 가진 바 있다.

축구 페스티벌에는 1·2차 경기를 합쳐 총 96개 유소년 클럽팀이 참가했다.

1차 경기는 지난 23일 초등학교 3학년 리그인 ‘정읍스포츠클럽’과 ‘팀시리우스’ 경기를 시작으로 종합경기장에서 1·2·3학년, 국민체육센터에서 4·5학년, 신태인 축구장에서는 6학년 A·B리그가 진행됐다.

2차 대회는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같은 장소에서 예선 풀리그를 거쳐 다음달 2일에 본선과 결승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1400여명의 선수와 900여명의 학부모, 그리고 200여명의 임원 등이 정읍을 찾을 전망이다.

이들이 정읍의 먹거리, 볼거리를 즐김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정읍을 방문한 모든 분에게 정읍이 좋은 추억이 되고 이번 대회를 통해 유소년 축구의 저변확대는 물론 정읍의 축구가 높이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전국단위 스포츠 대회를 유치해 ‘스포츠 메카 정읍’ 이미지를 구축할 예정이다.

더불어, 스포츠종합타운 조성으로 국제대회가 가능한 규모의 인프라를 구축해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시 홍보와 지역발전에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