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파업, 광역전철 및 ITX 시간표 확인하려면...렛츠코레일 홈페이지
상태바
지하철 파업, 광역전철 및 ITX 시간표 확인하려면...렛츠코레일 홈페이지
  • 박종대
  • 승인 2019.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파업, 철도 파업, 시민 불편...광역전철 및 ITX 시간표 확인하려면

렛츠코레일 홈페이지, http://www.letskorail.com 공지사항 다운로드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지난 20일부터 지하철과 철도의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가면서 시민들의 출퇴근 지하철 이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민들이 주로 타는 수도권 광역전철의 경우 파업기간 동안 출퇴근 지하철 시간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철도공사는 KTX와 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일반열차 뿐 아니라 서울지하철 1·3·4호선 일부와 경의·중앙선, 경춘선, 분당선, 일산선 등을 운영하고 있다.  

파업으로 일부 열차가 중단되고 이에 따라 배차 간격이 길어지는 상황이 불가피해졌다.

이에 코레일은 파업 기간동안 지연 운행에 따른 지하철 파업 시간표를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www.letskorail.com/ebizcom/event/total/EbizcomEventTotallw_cus06101_detail.do?searchKeyword2=1587)에 공지했다.

렛츠 코레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접속하면 ‘철도노조 파업에 따른 광역전철 열차운행시간표 알림'에서 확인할수 있다.

파일을 내려받아 열어보면 파업으로 중지된 열차의 경우 짙은 색으로 표시된다.

한편 정부는 노조의 파업 기간 동안 군 인력 등 대체인력을 투입해 열차 운행률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광역전철의 경우 평시 대비 82.0% 수준으로 운행할 계획이다. 다만 출퇴근 시간에 전철을 집중 배치해 출근 시에는 92.5%, 퇴근 시에는 84.2%로 운행할 계획이다. 

KTX 운행률은 평시 대비 68.9% 수준을 유지하고,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등 일반열차는 60% 수준을 유지할 계획이다. 화물열차 예상 운행률은 31.0% 수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