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순천공원개발(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시-순천공원개발(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 협약 체결
  • 김계수 기자
  • 승인 2019.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업무협약체결식 [사진=순천시]
어린이집 업무협약체결식 [사진=순천시]

순천시(시장 허석)는 최근 용당동에 신축 예정인“한양 수자인”공동주택 단지 내 재 구입 등 국공립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위해 시행사인 순천공원개발(주)과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양 수자인”공동주택은 민간공원추진자(순천공원개발(주))가 순천시장과 공동으로 도시공원을 조성, 공원면적의 70% 이상을 순천시에 기부 채납해 삼산공원 내 시공되며,  2022년 7월 준공예정이다.

이 공동주택은 순천시 용당동 175번지 외 118필지에 걸쳐 14개동 1252세대의 대규모 신축 아파트 단지로 한양건설이 시공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 규모는 정원 74명(381㎡)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사업 주체인 순천공원개발(주)은 어린이집을 준공해 순천시에 무상 임대한다.

순천시는 쾌적한 보육환경을 위해 국비지원을 받아 실내인테리어공사, 기자어린이집으로 운영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내 어린이집 설치로 영유아들에게 안전하고 수준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신축되는 공동주택 단지 내 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추진해 입주민들의 보육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영유아보육법」개정으로 2019년 9월 25일부터 「주택법」제49조에 따른 사용검사를 신청하는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단지 내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운영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