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손금주 의원, 민주당 입당 "총선 승리 위해 최선 다하겠다"
상태바
무소속 손금주 의원, 민주당 입당 "총선 승리 위해 최선 다하겠다"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손금주 의원 블로그

무소속 손금주 의원(전남 나주화순)의 더불어민주당 입당이 허용됐다.

윤호중 사무총장은 1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당원자격심사위원회 직후 "입당을 신청한 손 의원에 대해 입당을 허용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손 의원은 국민의당 수석대변인 시절 민주당을 비판했다는 이유로 입당 신청이 불허된 바 있다.

윤 사무총장은 "입당이 불허된 이후 우리 당의 당론과 방침에서 벗어나는 그런 의정활동을 하지 않고 대체적으로 우리 당의 원내지침을 따라온 점, 현직 국회의원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위원장이나 공천을 보장하라는 조건을 내세우지 않고 경선에 참여하겠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 점, 해당 지역위원회와 도당이 손 의원의 입당에 반대하고 있지 않은 점을 볼 때 입당을 허용해도 되겠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번 입당 허용 결정이 민주당의 '외연 확장'과는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입당 허용이 결정된 뒤 손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려운 결정을 해 준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동료 선후배 의원님, 당원 및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미력하나마 더불어민주당의 2020년 총선 승리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과거 언행에 대해서는 “당시 국민의당 수석대변인으로서 직에 충실했다. 다만 그 과정에서 대변인으로서 말씀드린 내용이 여러분들, 특히 민주당 당원 여러분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면 이 자리를 빌려서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