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북경 웹툰기업 IIE STAR 그룹과 업무협약식 가져
상태바
순천시, 북경 웹툰기업 IIE STAR 그룹과 업무협약식 가져
  • 김계수
  • 승인 2019.11.08 0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웹툰 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 구축
▲ 순천시, 북경 웹툰기업 IIE STAR 그룹과 업무협약식 가져
[투데이광주] 순천시는 7일 북경 IIE STAR 그룹과 만화와 웹툰 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허석 순천시장과 제임스 창 IIE STAR 그룹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5월 허석시장이 중국 중관촌 방문시, IIE STAR 그룹 방문과 제임스 창 회장 면담에 이어 7월에는 제임스 창 회장의 순천 방문 등 그동안 지속적인 만화·웹툰 콘텐츠 분야 교류협력에 의한 결실로 이뤄졌다.

IIE STAR 그룹은 2012년 설립된 중국 상장법인으로 해외 유명 애니메이션과 게임,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한국, 일본, 북미에 해외사업 본부를 두고 있으며 해외 각국과 모바일게임, 웹툰,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다양한 IP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식을 통해 문화콘텐츠 뿌리산업의 주 종목으로 급속히 성장해가고 있는 웹툰 콘텐츠 산업 발전과 글로벌 웹툰 창의인재 육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며 양기관의 협조체계 구축 및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 의지를 다졌다.

협약 주요내용은 IIE STAR 그룹 지사 순천글로벌웹툰센터 입주 및 활동지원 순천글로벌웹툰센터 ·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입주작가 및 입주기업 대상 공모전 등 연계사업 순천대학교 학생작품 등 우수작 구매 및 장학금 지급, 해외 취업지원 IIE STAR 그룹 활동작가 순천글로벌웹툰센터 파견 및 웹툰 전문과정 교육기회 제공 등을 담고 있다.

순천시 허석시장은 “협약식을 계기로 순천시와 IIE STAR 그룹간 긴밀한 협조로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하고 순천지역의 웹툰 콘텐츠 산업의 큰 계기가 되길 기대 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