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리더십 캠프' 실시
상태바
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리더십 캠프' 실시
  • 구례/구재중 기자
  • 승인 2019.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존감 향상 위한 청소년 리더십 캠프
'배려·협동·존중'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

전남 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1박2일 동안 각 학교 또래상담자 및 청소년 29명을 대상으로 구례산수유 산림휴양관에서 “자존감 향상을 위한 청소년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은 리더십 캠프를 통해 서로 배려하고 협동함으로써 상호 존중하는 태도와 협동심을 길러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높은 자신감 형성을 통한 자존감 향상을 목적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이 참여해 “학교폭력, 배려, 비행, 요즘친구, 청소년 인권”5개의 키워드를 주고, 각 모둠이 자유롭게 선택해 모둠별 토론을 통해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고 5분 분량의 자료를 만들고, 발표하는 이그나이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에 주말이면 아르바이트를 했었는데 이번 캠프에 참여해 청소년의 인권에 대해 조사하고 발표하면서 청소년 인권의 중요성을 알게 됐고, 또래상담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2회째 실시된 자존감 향상 리더십 캠프가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더 발전된 프로그램을 계획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으로 가정과 학교,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