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전통시장 나르“美” 운영 시장 이용 활성화
상태바
영암군, 전통시장 나르“美” 운영 시장 이용 활성화
  • 이계주 기자
  • 승인 2019.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이번 10월 중순부터 관내 전통시장(영암, 신북, 시종, 독천)에서 고객이 구입한 물품을 인근 버스승강장이나 터미널, 주차장까지 배송해주는 ‘전통시장 나르美 운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영암군청사 전경 [사진=영암군]
영암군청사 전경 [사진=영암군]

금년 전통시장 나르美 사업은 영암·독천시장 4명, 신북·시종시장 2명으로 구성되어 시장 이용객들에게 보다 나은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장 내 고객이 물건을 구입하고 나서 이동이 불편하거나 시장바구니가 무거울 경우, 시장 내 설치된 호출벨을 누르면 시장 나르美가 고객에게 다가가 목적지까지 물건을 배달해주는 서비스이다.

전통시장을 주로 이용하는 연령층인 고령 및 중장년 고객들로 구성되어 있고, 많은 양의 물품을 한번에 배달해주는 방식이라 이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통시장 나르美 이용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 서비스가 운영된다.

2020년도에는 희망근로사업 연계와 기간제근로자 채용 병행함으로써 시장 나르美 인원을 각 시장별 8명, 총 32명으로 구성하여 버스 승·하차 서비스까지 확대 운영하는 등 풍부한 양과 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고객 입장에서 장보기 편하고 다시 들르고 싶은 전통시장 환경을 만들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시장 나르美 서비스를 비롯해 앞으로 전통시장 내 구매 편의 서비스를 창의적으로 개발하여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