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하기비스 경로, 주말 하기비스 일본 관통 예보...제주도 등 강풍특보
상태바
태풍 하기비스 경로, 주말 하기비스 일본 관통 예보...제주도 등 강풍특보
  • 박종대
  • 승인 2019.10.11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태풍 하기비스 일본 관통 예보...제주도 등 강풍특보

올 들어 가장 강력한 슈퍼 태풍으로 발달한 제19호 태풍 '하기비스'가 주말 일본을 관통할것으로 예보됐다.

11일 4시, 기상청 태풍 하기비스 경로 예상
11일 4시, 기상청 태풍 하기비스 경로 예상

기상청 태풍정보에 따르면 태풍 '하기비스'는 주말에 일본 해상에 접근한 뒤 일본 도쿄 부근으로 상륙할 전망이다.

한반도는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 않을 계획이지만 태풍의 위력으로 제주와 남해안,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어 주말에 강풍 특보가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또 강풍을 타고 온 너울성 파도가 해안가를 덮칠 것으로 예측된다. 

기상청은 "태풍의 영향에서 벗어나도 강풍이 불고 파도가 높게 일 것으로 보인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11일)부터 모레(13일)까지 서울.경기도와 충청도, 전라도는 맑겠고, 강원도와 경상도,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오늘 오후(12시)부터 내일(12일)까지 대체로 흐리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습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오늘(11일) 오후(15시)부터 내일(12일) 오후(15시) 사이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산지에는 내일 아침(06~09시)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