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농산물 직거래 팜파티 12일(토) 개최
상태바
진도군, 농산물 직거래 팜파티 12일(토) 개최
  • 진도/구재중 기자
  • 승인 2019.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에서 농산물 직거래 확대를 위한 팜파티가 ‘김장하러 가세∼!’라는 주제로 오는 12일(토) 열린다.

진도애절임배추 농장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팜파티는 그동안 절임배추를 이용했던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서울, 경기 소비자 70여명을 초대해 행사 당일 초청객들과 함께 팜파티를 진행한다.

농산물 직거래 팜파티 [사진=진도군]
농산물 직거래 팜파티 [사진=진도군]

첫째날에는 김장 체험, 배추 부침개 만들기, 풍선을 이용한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 캘리그라피 체험 등을 진행하고, 둘째날에는 운림산방, 명량해전 승전지 견학, 전복잡기 체험 등을 개최한다.

팜파티는 농가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주제로 다양한 먹거리 만들기와 체험행사로 이루어진다.

참가자들은 팜파티를 통해 농산물 생산자와 해당 농산물에 대해 신뢰감을 쌓고 꾸준한 교류를 이어나갈 수 있다.

군은 이를 통해 농가는 안정적인 공급처를 확보하고, 수요자는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팜파티는 진도애절임배추가 주최하고, 후원은 진도군농업기술센터이며, 진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 회원들의 협조로 열린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팜파티에 참여했던 농업인들은 팜파티가 고객들과 소통함으로써 신뢰를 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뿐만 아니라 고정 고객 확보와 농가소득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