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제16회 충장축제 거리퍼레이드 ‘대상’ 수상
상태바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제16회 충장축제 거리퍼레이드 ‘대상’ 수상
  • 김용범 기자
  • 승인 2019.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120여 명 참가
-각국 전통의상과 함께 세계문화공연 인기

국제청소년연합(IYF) 광주전남지부(굿뉴스코 해외봉사단)는 지난 5일 광주시 동구 금남로 거리에서 열린 문화관광 최우수축제인 ‘제 16회 추억의 7080충장축제’의 거리퍼레이드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제16회 충장축제 거리퍼레이드 대상 수상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제16회 충장축제 거리퍼레이드 대상 수상

굿뉴스코는 국제청소년연합의 해외봉사프로그램을 통해 1년간 봉사활동을 하고 돌아온 학생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퍼레이드에는 초,중,고,대학부 학생들 총 120여 명이 참석했다.

제 16회 충장축제 거리퍼레이드에 출전한 회원들은 지난 해외봉사활동 기간 전세계 각국에서 가져온 전통의상과 장식품으로 꾸미고 광주 금남로 거리 일대를 화려하게 물들여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거리퍼레이드 경연대회는 수창초등학교에서 5.18민주광장까지 2.1km구간에서 펼쳐졌으며, 동문회원들은 아프리카, 미국, 유럽, 아시아, 남미 등 대륙별 의상과 전통댄스를 보여주며 거리에 나온 시민들과 함께 충장축제를 즐겼다.

국제청소년연합(IYF) 관계자는 “이번 거리퍼레이드 경연대회 출전으로 저희들이 1년간 해외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맛본 행복과 기쁨을 시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게되어 즐거웠습니다. 앞으로도 굿뉴스코활동을 통해 배운 도전정신과 교류의 마인드를 바탕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거리퍼레이드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굿뉴스코동문회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한편, 국제청소년연합(IYF)광주전남지부는 올 하반기 19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모집, 광주전남 중,고,대학부 영어말하기대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