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3, 애플 아이폰 ios13 배포...다크모드, 교통카드 기능
상태바
ios13, 애플 아이폰 ios13 배포...다크모드, 교통카드 기능
  • 김진원 기자
  • 승인 2019.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s13, 애플 아이폰 ios13 배포...다크모드, 교통카드 기능

애플이 새 스마트폰 운영체제 iOS13을 공개했다.

애플이 아이폰 새 운영체제 iOS13을 한국시간으로 20일 새벽 2시에 공개, 배포했다.

iOS13은 아이폰6S와 7세대 아이팟 터치부터 설치를 할 수 있다.

 iOS13은 ▲다크모드 ▲근거리무선통신(NFC) 개방 ▲새로운 사진앱 ▲인물모드 촬영기능 강화 ▲빠른 메모 ▲청력측정 ▲오디오 공유 등 각종 기능을 지원한다. 

이번 iOS13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 플랫폼의 전반에 적용한 다크모드 기능이다.

다크모드 옵션을 선택하면 iOS 사용자 환경이 전체적으로 바뀌어 아이폰을 새롭게 교체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배터리 수명도 연장됐다.

포토앱도 기능이 강화됐다. 새로운 사진탭을 선택하면 전체 사진목록을 기간별로 정리해 보여주고 따로 재생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동영상이 자동재생된다.

또 SNS에 사진과 영상을 바로 올릴 수 있도록 간편한 편집기능을 추가했다.

또 가장 눈길을 끄는 기능은 아이폰 NFC 다.

애플은 그동안 아이폰에 NFC 칩과 기능을 탑재하고도 접근을 차단해 사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었다. 하지만 iOS 13에서는 이 기능을 서드파티 앱 제작사에 공개하고 기능을 개방하면서 각종 결제, 확인, 잔액충전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아이폰의 NFC 개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는 교통카드 기능이다. 아이폰 사용자는 이르면 다음달부터 교통카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하나의 아이폰으로 두명이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 오디오 공유 기능도 추가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두대의 에어팟 또는 파워비츠 프로가 있어야 한다.

사용법은 하나의 에어팟이 페어링된 상태에서 다른 에어팟 뚜껑을 열고 스마트폰에 가까이 가져가면 페어링 화면이 나타나고 연결이 완료된다. 이후 음악을 재생한 뒤 에어플레이 아이콘을 선택해 두번째 에어팟을 선택하면 동시에 두대의 에어팟에서 음악이 나온다.

애플은 오는 30일 IOS13의 전화번호 연락처 잠금보안이 개선된 버전 IOS13.1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