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추석 명절에 1회용품 줄여주세요
상태바
광주시, 추석 명절에 1회용품 줄여주세요
  • 김용범 기자
  • 승인 2019.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추석 맞이 자원순환 시민실천 캠페인 전개
자원 재활용, 명절음식 먹을만큼 준비하기 등 홍보
자원순환 캠페인 [사진=광주시]
자원순환 캠페인 [사진=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4일부터 11일까지 추석을 맞아 선물 박스, 포장재, 음식물쓰레기 등 각종 생활폐기물 발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생활폐기물 감량을 위한 ‘1회용품은 줄이고 재활용은 늘리는 자원순환 시민실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자치구·시민단체와 합동으로 ▲장 볼때 장바구니 챙겨가기 ▲선물과대포장 안하기 ▲명절음식 먹을 만큼만 준비하기 ▲성묘 갈 때 다회용기 사용하기 ▲발생된 재활용폐기물은 ‘비우고, 헹구고, 분리하고, 섞지않기’ 등 자원순환형 추석명절 보내기 실천수칙을 집중 홍보한다.

 지난 4일에는 동구청 주관으로 동구청사 및 남광주시장, 대인시장, 금남지하상가 일원에서 자원순환해설사 50여명과 함께 음식물 줄이기 대시민 퍼포먼스와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시는 11일까지 치평동 롯데마트 앞, 송정역 등 인구밀집지역에서 시민단체, 시·자치구 직원들과 함께하는 자원순환실천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며, 1회용품 줄이기 실천서약 참여자에게는 칫솔세트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종임 시 자원순환과장은 “앞으로도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수칙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며 “음식물쓰레기 등 생활폐기물 감량에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