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5만여 명 찾은 ‘제20회 광양전어축제’ 성료
상태바
광양시, 5만여 명 찾은 ‘제20회 광양전어축제’ 성료
  • 광양/김계수 기자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5만여 명 찾은 ‘제20회 광양전어축제’ 성료
광양전어가요제, 전어잡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전남 광양시는 지난 8. 30.(금)~9. 1.(일) 광양시 진월면 망덕포구 무접섬 광장에서 펼쳐진 ‘제20회 광양전어축제’가 5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여름의 끝자락을 망덕포구에서 전어와 함께하세요’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축제는 광양전어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문정태)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섬진강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관광자원을 활용한 시인 윤동주의 문화탐방과 전어잡이소리 시연, 전어잡기체험, 각종 공연 등 관광객이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진행됐다.

축제 첫째 날인 8. 30.(금) 개막식을 시작으로 즉흥무대와 광양전어가요제 예선이 전개됐다.

둘째 날인 31일(토) 진월풍물단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57호인 전어잡이소리 시연과 전어잡기 체험, 마술 및 버블쇼, 통기타 공연, 광양시립합창단 공연, 전어가요제 본선과 초대가수 축하쇼가 진행됐다.

마지막 날인 9. 1.(일) 관광객 즉흥무대로 시작해 전어잡이소리 시연, 전어잡기 체험, 국악한마당, 난타공연, 초대가수 축하공연, 불꽃쇼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 밖에도 기념사진 촬영, 어린이들을 위한 소원풍선 날리기, 맨손 전어잡기 체험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부대행사로 채워졌다.

진월면청년회(회장 김도성)와 농가주무모임(정점례), 새마을부녀회(정현순)에서 계절음식 부스를 설치하여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매년 전어축제기간에 날씨가 좋지 못해 축제를 취소한 경우도 있고 축제를 추진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었는데 이번 축제기간에는 마지막 날 오후에 약간 비가 온 것을 제외하고 날씨가 좋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축제를 마쳤다.
 

김명호 진월면장은 “광양전어축제를 내실 있게 준비해준 관계자와 늦은 시간까지 축제를 즐기고 있는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더욱 내실 있게 축제를 준비할 테니 섬진강 망덕포구로 오셔서 섬진강변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고 맛있는 전어를 맛보면서 광양전어축제를 즐겨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