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월례조회 이색 공연 ‘눈길’
상태바
전남교육청 월례조회 이색 공연 ‘눈길’
  • 김용범 기자
  • 승인 2019.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영화중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팀 ‘시나브로’ 연주
장석웅 교육감, 2학기 시작하며 “부서 간 협업” 강조
목포영화중 시나브로팀, 전남교육청 9월 월례조회 공연 사진 [사진=전남교육청]
목포영화중 시나브로팀, 전남교육청 9월 월례조회 공연 사진 [사진=전남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의 9월 월례조회가 이색공연으로 2학기를 시작하는 교직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목포 영화중학교 학생 10명으로 구성된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팀 ‘시나브로’(지도교사 김기도)는 2일 오전 도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9월 월례회의에서 공연을 펼쳤다.

시나브로 팀은 이날 회의에 앞서 20여 분 동안 ‘골목길’ ‘사랑비’ ‘손잡아줘요’ ‘사랑의 밧데리’ 등 대중가요 4곡을 연주했다.

특히, 학생들은 이 자리에서 교육감에게 드리는 편지를 낭독해 눈길을 끌었다. 팀을 대표해 박하은 학생이 읽은 편지에서 학생들은 “그동안 선배가 후배를 가르치는 방식으로 운영해오다 올해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에 뽑혀 많은 지원을 받은 덕분에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영화중 ‘시나브로’ 팀은 방과 후 틈틈이 기량을 갈고 닦아 해남군 주관 밴드 페스티벌, 남악 주민자치축제, 전남 예술인협회 주관 밴드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9월 월례조회 목포영화중 학생 공연 관람 [사진=전남교육청]
장석웅 전남교육감, 9월 월례조회 목포영화중 학생 공연 관람 [사진=전남교육청]

장석웅 교육감은 “영화중 시나브로 학생들 공연 정말 멋졌다”면서 “딱딱한 회의 분위기를 부드럽게 하고 우리 도교육청에 활기와 기쁨을 준 것 같다”고 말했다.

장 교육감은 이날 2학기를 시작하면서 “부서 간 협업”을 강조했다. 장 교육감은 “눈앞에 쌓인 내 업무에만 매몰되면 중요한 점을 놓칠 수 있다”면서 “실 ·과 별로 업무를 공유하고 협력하면서 민선3기의 교육시책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