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 동학농민혁명 당시 제작된 유물 추가 공개
상태바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 동학농민혁명 당시 제작된 유물 추가 공개
  • 장흥/구재중 기자
  • 승인 2019.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국심 고취 위해 가로 7m, 세로 5m 태극기 내걸어어
동학농민혁명 당시 사용·제작됐던 관련 유물 25점 추가 공개

전남 장흥군은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에 대형 태극기를 게양하고, 동학농민혁명 당시 제작된 유물을 추가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은 방문객들의 애국심 고취를 위해 30m 높이의 대형 국기게양대를 설치하고 가로 7m, 세로 5m 크기의 태극기를 내걸었다.

장흥군 출신 이방언 대접주가 고안해 동학농민혁명 당시 장성 황룡 전투에서 큰 역할을 한 ‘장태’도 실제 크기로 제작돼 있다.

장태는 원래 대나무로 만든 닭장이었으나 볏짚을 넣어 적군을 향해 진격할 때 방탄막으로 사용됐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동학농민혁명 당시 사용·제작됐던 관련 유물 25점을 추가 공개할 계획이다.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지도류 3점, 서지류 15점, 장비류 7점을 전시해 기념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치열했던 당시 봉기의 모습을 전달할 예정이다.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이 위치하고 있는 장흥읍 남외리 일대는 동학농민혁명의 최후 격전지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09년 5월 국가지정사적지로 지정되면서, 2015년 건축면적 약 3,000㎡ 규모의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관이 들어섰다.

영상실, 기획전시실, 체험실 등으로 구성된 기념관은 연간 약 1만2천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한다.

군 관계자는 “대형 태극가가 휘날리는 모습을 통해 애국심 고취는 물론 동학농민혁명의 숭고한 정신을 가슴에 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