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지산면, '성인문해학교 문화 체험의 날' 실시
상태바
진도군 지산면, '성인문해학교 문화 체험의 날' 실시
  • 진도/구재중 기자
  • 승인 2019.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 지산면, '성인문해학교 문화 체험의 날' 실시
65세 이상 어르신 학생…책읽기·영화 관람 등 맞춤형 문화 체험

전남 진도군 지산면 성인문해학교 학생이 최근 철마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철마도서관에서 지산면 65세 이상 어르신 성인문해학교 학생 10여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자료실 견학, 도서관 이용 체험, 책읽기, 영화 관람 등 어르신 맞춤형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강맥이’라는 구연동화를 듣고, 고양이, 강아지, 거북이 등 동물 색칠공부를 하며 젊은 시절 백구, 황구 등 진도개 키우며 자녀들과 지냈던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체험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젊은 시절 감명 깊게 읽었던 책들을 다시 읽어 볼 수 있어 좋았다”고 즐거워 하셨다.

또 “장수상회라는 영화를 보며 먼저 세상을 떠난 영감이 생각나기도 하고, 치매에 걸린 노인들의 이야기가 와 닿아 눈물이 났다”고 말했다.

진도군 지산면 복지담당 관계자는 “이번 철마도서관에서 문화체험 프로그램 참여로 어르신들이 다양한 분야의 책을 접하고 영화도 관람하는 등 학습 성취감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다양한 현장합습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 2018년부터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성인문해학교’ 3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