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매각 공고
상태바
아시아나 항공, 매각 공고
  • 김진원 기자
  • 승인 2019.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매각 공고, 매각 대금 및 매각 일정

아시아나 항공이 매각 공고와 함께 새 주인을 찾기 위한 작업이 시작됐다.

금호산업은 25일 자사가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주식 6868만8063주(지분 31%)에 대한 매각 공고를 냈다고 밝혔다.

이번 매각은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지분 매각(구주 매각)과 제3자 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로 진행된다.

아시아나 항공은 예비입찰을 9월까지 마친 뒤 10월께 본입찰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르면 연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 본계약 체결까지 매각 작업을 모두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금호 아시아나 항공 매각은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 항공 주식 6868만8063주(지분율 31.0%·구주)와 아시아나 항공이 발행하는 보통주식(신주)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의 경영권을 잠재 투자자에게 이전한다.

투자자는 항공사업법과 항공안전법이 규정한 항공운송 면허 결격사유가 있어서는 안 된다.

전날 아시아나 항공 주가(6520원) 기준 구주 인수대금은 4500억원 수준이다. 신주 발행액에 경영권 프리미엄(20∼30%)까지 합하면 매각 대금은 1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추산된다.

여기에 에어서울, 에어부산, 아시아나IDT 등 6개 자회사까지 '통매각 방식'으로 매각을 진행할 방침이어서 매각 가격은 1조5000억원 안팎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서는 매각가격이 최대 2조5000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금호산업과 산업은행은 에어서울·에어부산·아시아나IDT·아시아나개발·아시아나세이버·아시아나에어포트 등 6개 자회사까지 함께 '통매각'하는 것이 원칙이나, 향후 원매자의 상황을 감안해 일부 조정될 가능성은 있다는 입장이다.

한편 시장에서는 SK·GS·한화·롯데·신세계·CJ·애경그룹 등이 인수후보로 거론되고 있으나 이들 대부분은 인수전 참여를 부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