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 오늘의 날씨, 전국 폭염주의보 속 열대야...전국 기상특보
상태바
중복, 오늘의 날씨, 전국 폭염주의보 속 열대야...전국 기상특보
  • 김진원 기자
  • 승인 2019.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복, 오늘 날씨, 전국 폭염특보 속 열대야

전국 기상특보, ▫︎ 폭염주의보 세종, 대구, 대전, 서울, 경상남도(양산, 합천, 산청, 창녕, 함안, 의령, 밀양), 경상북도(영양평지, 봉화평지, 청송, 영주 제외), 충청북도, 충청남도(부여, 금산, 논산,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강원북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홍천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춘천, 화천), 경기도(여주, 성남, 가평, 양평, 광주, 안성, 이천, 용인, 하남, 의왕, 평택, 오산, 남양주, 구리, 수원, 파주, 의정부, 양주, 고양, 포천, 연천, 동두천, 과천)

‘중복’인 오늘(22일), 전국적으로 다시 폭염이 시작되면서 매우 무더운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
기상청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를 기준으로 전국적으로 폭염특보가 발효될 예정이다.

전국이 흐리고 중부내륙에는 약하게 비가 오거나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고, 제주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고, 일부 내륙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낀 곳이 있겠다. 남부내륙의 예상 강수량은 5~30㎜ 다.

오늘(22일) 낮 기온은 28~34도(어제 24~31도, 평년 27~31도)가 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4도, 춘천 23도, 강릉 27도, 광주 24도, 대구 24도, 부산 23.2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1도, 춘천 32도, 광주 30도, 대구 33도, 강릉 34도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측됐다.

습도도 매우 높겠다. 특히 강릉과 대구는 ‘매우 위험’ 단계까지 오를 것으로 보여 기상청은 무리한 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물을 자주 섭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폭염특보가 발표(22일 10시 발효)된 중부지방과 경상도에는 내일(23일)까지, 일부 경상내륙에는 모레(24일)까지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으면서 매우 덥겠다.

한편, 서~남서풍이 불면서 동해안에는 어제(21일) 밤부터 오늘 아침(09시) 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고, 내일 아침에는 동해안과 남부지방, 모레 아침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열대야가 나타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로 양호하겠다. 자외선과 오존의 지수는 높겠다.

인천공항과 무안공항에는 저시정경보가 발효 중이며, 오늘 오전(12시)까지 시정 악화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어,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 확인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