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 시험, 큐넷 주택관리사보 시험 일정 및 전망
상태바
주택관리사 시험, 큐넷 주택관리사보 시험 일정 및 전망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7.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회 주택관리사 시험, 주택관리사보 시험 일정 및 시험 과목

13일 주택관리사보 1차 시험, 가답안발표 19일까지, 합격자발표 8월 14일

주택관리사보 2차 시험, 원서접수 8월19~28일, 시험일 9월 28일, 최종합격자 발표 12월 4일

오늘(13일) 제22회 주택관리사보 1차 시험이 전국적으로 실시됐다.

2020년부터 주택관리사 2차 시험을 상대 평가로 전환하기 때문에 올해 안에 합격하기 위한 많은 수험생들의 열기가 매우 뜨겁다.

주택관리사 1차 시험 종료 후 관련 교육기관들은 가답안 제공은 물론 시험 결과를 편리하고 빠르게 채점할 수 있는 `자동채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에서는 당일 시행된 시험의 시험지와 가답안을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 A형과 B형 모두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자동채점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답안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채점돼 합격여부를 미리 예측해볼 수 있다.

한편 300가구 이상이거나 혹은 승강기가 설치된 또는 중앙난방 방식의 150가구 이상의 공동주택에서는 반드시 주택관리사를 채용하여야 한다고 법에서 명시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는 공동주택에서는 공용부분과 입주자 공동소유인 부대복리시설의 유지보수와 안전관리를 위해서 주택관리사가 반드시 있어야 하며 신축하는 공동주택에서도 주택관리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신규공동주택의 수와 비례하여 주택관리사가 다소 증가할 것이다.

주택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국토해양부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하여 주택관리사(보)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주택관리사 시험 응시자격, 시험과목, 과목별 출제비율, 합격기준 등에 대해서는 큐넷 주택관리사보를 참조하면 된다. 

주택관리사의 취업경로는 다양하다.

주택관리사에게 행정능력과 더불어 기술관리능력까지 요구되는 추세이므로, 승강기 및 전기기능사 자격증 소지자가 취업 시 유리하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