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 특강
상태바
고흥군,‘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 특강
  • 고흥/곽경택 기자
  • 승인 2019.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은 지난 24일 군립중앙도서관 4층 다목적실에서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네 번째 시간으로 군민 80여명에게 ‘글 잘 쓰는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고 26일 밝혔다.

강의는 강원국 작가가 맡았으며 ‘세상을 바꾸는 글쓰기의 힘’이라는 주제로 글쓰기 노하우를 설명했다. 또 직장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생각을 표현하고 글을 쓰는 방법을 전했다.

베스트셀러인 ‘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 작가는 서울대학교 외교학과를 졸업했고, 김대중 대통령의 행정관을 거쳐 노무현 대통령의 연설비서관을 역임했다.

현재는 전북대학교 초빙교수로 재직 중이고, 공공도서관, 학교, 방송 등 다양한 곳에서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평소 인문학 강연에는 남성 참여비율이 10% 미만을 차지했으나 이날 강연에는 35%이상이 참석했다”며 “어르신 독서동아리 회원이 다수 참석한 것이 특히 눈에 띄었는데, 이는 남녀노소를 떠나서 고흥군민의 ‘독서와 글쓰기’에 관한 관심도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5회차 강연은 다음달 3일 저녁 7시에, 중국 루쉰 미술대학 유화과를 졸업하고 현재 화가이자 미술심리치료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애란 작가를 초청하여, ‘인간관계에서 벌어지는 오해와 갈등의 간극 좁히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강의를 통해 심리미술 수업과 정애란 개인展 “겹겹이(2019. 01. 12. ~ 03. 24)”에서의 ‘감정, 공존, 기억’ 등의 작품 해설이 함께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