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19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수료식 가져
상태바
고흥군, '2019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수료식 가져
  • 고흥/곽경택 기자
  • 승인 2019.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2019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수료식 가져
고흥동초등학교 등 관내 초등학생 51명 신청…47명 수료

전남 고흥군은 지난 22일 분청문화박물관 강당에서 관내 학생들에게 인문학과 예술을 접목시킨 문화예술 프로그램 ‘2019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분청문화박물관에서의 하루’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고흥동초등학교 등 관내 초등학생 51명이 신청, 47명이 수료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월 20일부터 6월 22일까지 10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에 운영하였으며, 고흥의 역사·문화, 분청사기, 설화를 주제로 교육·체험 프로그램의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에게 고흥의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내 학생들은 “4월부터 3개월 동안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서 체험을 했는데, 고흥의 역사도 배우고, 분청사기와 설화를 직접 만드는 게 재미있었고,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초등학생들이 고흥의 역사·문화, 분청사기, 설화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우리 선조들의 뛰어난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9월부터 시작할 ‘2019년 하반기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