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소방 공무원 합격자 발표, 합격·불합격자 뒤바껴
상태바
인천 소방 공무원 합격자 발표, 합격·불합격자 뒤바껴
  • 박종대
  • 승인 2019.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소방 공무원 합격자 발표, 합격·불합격자 뒤바껴 

총점 산출 프로그램 오류로 확인

인천시 지방 소방공무원 공개채용에서 총점 산출 프로그램 오류로 합격자와 불합격자가 뒤바껴 발표됐다가 수정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인천소방학교는 2019년도 인천시 지방 소방공무원 공개 경쟁채용 최종합격자 공고에 합격자와 불합격자가 뒤바뀐 오류 1건이 발견돼 합격자 명단을 수정해 재공고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천 소방학교측은 확인결과 오류가 발생한 직군은 소방(남자) 부문 합격자 129명 중 1명으로 애초 불합격된 응시자 A씨는 필기시험 점수가 0점 처리되면서 총점 순위에서 밀려 합격자에 포함되지 않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총점을 산출하는 엑셀 프로그램 파일에서 A씨의 필기점수가 기재된 칸에 수식이 적용되지 않아 0점 처리됐던 것으로 확인됐다.

오류가 수정되면서 불합격 처리됐던 A씨는 합격 처리됐지만 먼저 합격처리 됐던 B씨는 불합격 처리됐다.

인천 소방학교는 A씨와 B씨에게 공개 채용 채점표를 공개하고 프로그램 오류에 대해 사과의 뜻을 전하고 A씨와 B씨 모두 자신의 점수를 확인하고 최종 결과를 수긍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천소방학교 관계자는 "엄격히 진행해야 하는 공개채용에서 오류가 발생한 점에 대해 A씨와 B씨 그리고 모든 응시자에게 죄송하다"며 "오류 원인을 모두 밝혀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