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K-water, 사회적약자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상태바
장흥군-K-water, 사회적약자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 장흥/구재중 기자
  • 승인 2019.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K-water, 사회적약자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민·관 협력 사업단 창단…관련 프로젝트 업무 협약

장흥군과 K-water 전남서남권지사는 최근 군청 상황실에서 지역내 사회적약자를 위한 ‘K-water 장흥 물사랑 희망일자리 사업단’을 창단하고 올해 ‘친수형(親水型)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월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체 시행한 ‘장흥권역 사회가치 창출 아이디어 공모’결과를 토대로 지역 사회복지 전문가 및 업무관계자 등 의견 수렴을 거쳐 이뤄졌다.

이번에 창단된 사업단은 지자체인 장흥군과 공기업인 K-water 전남서남권지사 및 종합복지 전문기관인 장흥지역자활센터, 대한노인회장흥군지회 등 11개 유관기관·단체가 참여하는 민·관 협력 일자리창출 실무협의체다.

장흥군이 수계기금 1억원, K-water가 자체예산 3억4천300만원을 지원받아 7개 분야 일자리사업을 연중 릴레이 방식으로 추진된다.

세부 사업으로는 수도관로 실버가디언 운영, 장흥댐 윗물 살리기 실시, 친환경 편백장난감 제작, 친환경 어구·어망 제작, 폐현수막 친환경 업사이클링 추진 등 지역 니즈와 특색을 반영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노인·장애인·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150여명의 직접적인 소득증진, 직업훈련 및 사회참여 기회제공 등 소외계층의 실질적인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대근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장은 “K-water가 장흥군의 일원으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의 선도 기업으로서 더욱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지난 1월 신년사를 통해 올해에는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과 사회참여 유도에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하였는데 마침내 귀한 결실을 맺어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나눔과 상생의 가치가 지역사회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