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이호선 교수와 함께하는 '공감과 소통' 강좌
상태바
담양군, 이호선 교수와 함께하는 '공감과 소통' 강좌
  • 담양/박주하 기자
  • 승인 2019.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 이호선 교수와 함께하는 '공감과 소통' 강좌
부모와 자녀 관계를 위한 심리기술 강의

담양군은 군민을 위한 열린 강좌 ‘21세기 담양포럼’이 오는 18일 오후 4시 담양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다양한 방송 및 강연 현장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호선 교수를 초청해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기술을 주제로 부모와 자녀 관계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들을 강의한다.

이 교수는 강좌에서 부모는 늘 희생해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 사랑을 주고받아야 하는 존재임을 자녀들에게 자각시켜야 하며, 완벽할 수 없는 부모가 아이에게 고백하는 법과 이상적인 부모의 세계에서 나와 사랑받고 싶다고 말할 수 있는 부모가 되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상담학 박사로 현장에서 오랜 기간 동안 상담을 진행해 오며 겪은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이야기하며 공감을 이끌어내는 강연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부모의 역할과 자녀와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공감과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이며, 재치 있는 입담과 실질적인 조언으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호선 교수는 KBS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YTN, EBS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상담전문가로 겸 문화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며, 주요 저서로는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나도 편하게 살고 싶다', '노인 상담론'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