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하수도사업 국비 76억 추가 확보
상태바
화순군, 하수도사업 국비 76억 추가 확보
  • 박홍남 기자
  • 승인 2019.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기간 단축...생활 불편 조기 해소, 일자리 창출 기대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국고 보조 사업으로 추진 중인 ‘화순읍 공공하수처리시설 개량사업’ 등 4개 사업의 국비 76억 원을 추가로 확보해 공사 기간을 단축하게 됐다.

화순군
화순군

화순군이 추진 중인 올해 하수도 사업은 ▲하수관로 정비사업 3건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5건 ▲공공 하수처리 시설 개량 사업 1건 등 모두 9개 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국비 56억 원을 포함해 90억 원이다.

9개 사업 중 4개 사업의 국비를 이번에 추가 확보했다.

국비를 추가 확보한 사업은 ▴화순읍 공공하수처리시설 개량사업(총 사업비 86억·국비 45억) ▴모산ㆍ금능지구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총 사업비 9억·국비 6억) ▲대곡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총 사업비 23억·국비 15억) ▲동복호 유역 마을하수도 개량사업(총 사업비 36억·국비 10억) 이다.

그동안 군이 추가 국비 확보를 위해 발 빠르고 적극적인 대응해 설득한 결과다.

국비 추가 확보로 사업 기간을 단축해 공사 중 민원 발생 등을 최소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도곡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3개 사업의 사업비 100억 원을 확보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추가 사업비 확보로 당초 2022년이었던 완공 목표 연도를 2020년 상반기로 단축하게 됐다”며 “하수도 사업을 통한 공공 수역 수질 개선,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