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란, 벤투 감독 이란전 선발 명단 발표
상태바
한국 이란, 벤투 감독 이란전 선발 명단 발표
  • 최은채
  • 승인 2019.06.11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이란, 8시 KBS2 TV 중계방송
백승호 데뷔전, 조현우 골키퍼
조부상 이승우 벤치 대기자 명단 포함

파울루 벤투 감독은 이란과의 평가전에 나설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란과의 A매치에 나설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벤투 감독은 지난 7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펼쳐진 호주와의 1차 평가전 선발 라인업과 비교해 여섯 명이 바뀐 베스트 11 멤버를 내세웠다.

최근 한국의 숙적이었던 이란을 꺾기 위해 최정예 멤버로 나설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지만, 처음 A매치에 나서는 백승호 등 다양한 변화를 선택한 벤투 감독이다.

이날 한국 축구 대표팀은 4-1-3-2 포메이션으로 이란전에 나선다.

백승호는 중원을 지키는 역할을 맡았다.

최전방에는 손흥민(토트넘홋스퍼)과 황의조(감바오사카)가 서고, 2선에는 나상호(FC도쿄), 황인범(벤쿠버화이트캡스), 이재성(홀슈타인킬)이 자리한다.

백포는 홍철(수원삼성), 김영권(감바오사카), 김민재(베이징궈안), 이용(전북현대)가 맡았고, 골키퍼로는 조현우(대구FC)가 출전한다.

이날 호주전에서 선발 기회를 받지 못했던 나상호 역시 이란전에서 선을 보이게 됐다. 주장 손흥민이 황의조와 공격을 이끌며, 이재성·황인범·백승호가 중원에서 발을 맞출 전망이다.

한편 12명의 선수가 벤치에 앉을 수 있는 가운데 김보경과 김문환이 명단에서 제외됐다. 조부상을 당한 이승우는 벤치에서 출격을 대기한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팀과 이란의 A매치 평가전은 8시부터 KBS2TV를 통해 중계방송된다.

대한민국(4-1-3-2) : 조현우(GK) - 홍철, 김영권, 김민재, 이용 - 백승호 - 이재성, 황인범, 나상호 - 손흥민, 황의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