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한옥설계 전문인력 교육생 40여명 모집
상태바
전남대, 한옥설계 전문인력 교육생 40여명 모집
  • 김종훈 기자
  • 승인 2019.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지원, 5개월 교육비 무료....6월 20일까지 접수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가 한옥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기관에 선정돼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남대 광주·전남 한옥설계 교육원(원장 천득염 교수)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19년 한옥전문인력(한옥설계) 양성사업 교육기관’에 선정돼 건축사 및 예비건축사, 건축 실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옥설계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6월 말부터 약 5개월간이다.

한옥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오는 20일까지 접수를 통해 4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소정의 교재비와 실습재료비 등 실비를 제외한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은 과정별 교육대상과 특성을 고려해, 한옥 전문 교수진의 이론수업, 문화재실측설계 전문가 및 국가중요무형문화재 대목장의 한옥실습, 현장답사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생들은 한옥설계 건축사로 활동 가능한 DB로 관리되고, 우수생을 대상으로 심화반도 개설될 예정이다. 또 지방자치단체에 한옥설계 전문인력으로 추천되거나, 청소년 대상 꿈다락 건축학교 등에 참여해 한옥 문화를 전파에도 나서게 된다.

전남대 광주·전남 한옥설계교육원은 지난해에도 전남도, 전남건축사회와 협약을 맺어 30여명의 한옥설계전문가 교육생을 배출하는 과정에서 이론과 실습 등 탄탄한 교육과정으로 전남지역 건축사 및 건축실무 종사자는 물론 전북도, 충청도에서까지 교육생이 찾아올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김상문 국토부 건축정책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현대인의 생활유형에 맞는 품질 높은 한옥을 안정적으로 보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고유 건축인 한옥이 미래주거의 대안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우수한 한옥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