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스마트팜' 선도농가 적극 육성
상태바
무안군, '스마트팜' 선도농가 적극 육성
  • 최은채 기자
  • 승인 2019.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 '스마트팜' 선도농가 적극 육성
무안군수, 농업현장 목소리 경청

김산 무안군수는 스마트팜 선도농가를 격려하고, 농업현장의 목소리를 경청 ž소통에 따른 의견들을 농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지난4일 군내 선도농가들을 현장 방문했다.

올해 단동하우스 보급형 스마트팜시설을 설치한 일로읍 최한심 구아바 재배농가를 먼저 방문한 김 군수는, 스마트 시설 및 재배현장을 둘러보고 재배경험, 판로확보 및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이어 김 군수는 일로읍 김용남 블루베리 재배농가를 찾아 스마트팜 이용 및 농업경영 현황 등을 청취하고, 참석한 20여명의 블루베리 작목반 회원들과도 첫 수확한 블루베리를 시식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용남 농가는 올해 군으로부터 「첨단스마트팜 기반조성사업」을 통해 각종 환경센서 및 제어 프로그램, 관비기 및 관수시설 등 복합환경제어 스마트팜을 설치하여, 농장관리 편리성 뿐 아니라 정밀 비배관리를 통한 블루베리 품질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며 만족해 하였다.

김산 무안군수는 “선심성·홍보성 지원이 아닌 우리군 실정에 맞게, 또 농가소득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것이라면 얼마든지 지원해줄 계획이며, 스마트팜은 공약사항에도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전부터 필요한 사업이라 인식하고 있었고, 농민들도 스마트팜 도입에 적극적 관심을 가지고 있으므로, 미래농업을 견인하는 정책사업으로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하겠다”면서 “구아바와 블루베리도 고소득 틈새작물로 정착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팜은 정보통신을 접목한 영농 자동화 시스템으로 무안군은 올해 시설원예 스마트팜 설치 사업으로 도비 및 군비 1억 7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였고, 노지 양파 스마트팜시설 설치를 위해 국비 및 군비 6억원을 투입하여 21농가 32ha에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