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지역 중학교 3학년 대상 '해외 역사문화체험교육'
상태바
함평군, 지역 중학교 3학년 대상 '해외 역사문화체험교육'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 지역 중학교 3학년 대상 '해외 역사문화체험교육'

지역 6개 중학교 3학년 181명 대상

전남 함평군이 지역 6개 중학교 3학년 학생 181명 전원을 대상으로 해외 역사문화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해외 역사문화체험교육은 올바른 역사관 확립, 애국애향심 제고 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다.

첫 일정으로 28일 월야중학교 3학년생 23명이 중국 상해, 항주, 가흥 일원으로 역사문화체험교육을 떠난다.

학생들은 31일까지 나흘간 상해 임시정부청사, 홍구공원(루쉰공원), 한국독립당 사무소 등 항일 독립운동 역사 유적을 둘러본다.

월야중에 이어 연말까지 3개조 157명의 학생들이 추가로 역사문화체험교육을 떠난다.

지난해까지 군은 영어경시대회 성적 우수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지만 혜택의 기준이 영어 성적에 한정돼 있고 대상자도 20명 안팎이어서 아쉬움을 토로하는 목소리가 많아 이번에 대상을 확대하게 되었다. 지난해 말 함평교육지원청이 해당 사업 시행을 맡겠다고 나서면서 해외 역사탐방은 급물살을 탔고 군은 올해 1월 교육지원청에 4억원의 보조금을 지급하며 사업을 확정했다.

이윤행 함평군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올해, 우리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준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군은 해외 역사문화체험교육은 물론, 지역 역사 관광지를 활용한 역사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