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기차당 뚝방마켓, 오는 9일 올해 첫 개장
상태바
곡성 기차당 뚝방마켓, 오는 9일 올해 첫 개장
  • 김용범 기자
  • 승인 2019.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성 가득한 상품, 한적한 풍경 느끼며 가벼운 소풍 즐기기에 제격 -
- 올해부터 매주 토요일 만나볼 수 있어 -
곡성군 기차당뚝방마켓(이하 ‘뚝방마켓’)이 3개월 간의 겨울잠을 깨고 오는 9일 2019년 첫 개장 소식을 알렸다

[투데이광주=김용범 기자] 동절기 휴장에 들어갔던 곡성군 기차당뚝방마켓(이하 ‘뚝방마켓’)이 3개월 간의 겨울잠을 깨고 오는 9일 2019년 첫 개장 소식을 알렸다.

2016년부터 시작한 뚝방마켓은 주민주도형 플리마켓의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개장 당시만 해도 전남 농촌 지역에서는 흔하지 않던 플리마켓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게 된 것에는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셀러들 간의 정(情)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그 결과 뚝방마켓은 지난해 2018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프로젝트부문 문체부 장관상, 제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IT Award 대상을 수상하며 인근 플리마켓들의 엿보기 대상이 되기도 했다.

올해는 첫 개장부터 뚝방마켓에서 수용가능한 셀러 인원을 꽉 채운 80팀의 셀러가 참여한다. 장소는 변동 없이 전통시장 부근 둑방에서 개장한다. 한 셀러는 “겨울 휴장 기간 동안 다른 셀러분들이나 우리 찾아주셨던 많은 분들이 정말 그리웠다.”면서 첫 개장에 대한 설렘을 감추지 않았다.

어느덧 40회째를 맞는 뚝방마켓은 방문객을 위해 올해 작은 변화도 시도하고 있다. 작년에는 월 2차례만 개장했던 까닭에 날짜를 착각한 손님들이 아쉬운 마음으로 발걸음을 돌리던 일이 많았는데 올해부터는 매주 토요일에 개장하게 되어 뚝방마켓을 만나볼 기회가 많아졌다. 또 무료 wifi를 설치해 마켓 거리 어디서나 핸드폰으로 음악을 듣고 영화를 보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가벼운 소풍을 즐기기에도 좋다. 아울러 그동안 뚝방마켓에서 유명했던 아기자기한 핸드메이드 제품들 외에도 참기름, 토마토, 딸기 등 직접 재배한 농산품과 농산물 가공품 등 상품라인을 보강해 로컬 플리마켓의 색깔을 강화했다.

개장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와 이벤트도 진행된다. 플리마켓 거리에서 피어나는 개나리꽃을 따라 소중한 추억을 즉석카메라로 담아주는‘너랑나랑 노랑’이벤트가 3월 내내 준비되어 있다. 노랑이벤트에 맞춰 많은 셀러들이 봄 신상품들을 준비하고 있다는 건 비밀. 오후 2시부터는 버스킹 팀의 봄이 피어나는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 버스킹이 끝나면 셀러들의 즉석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개장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셀러와 문화공연 참여에 관한 사항은 전화(061-360-8759), 홈페이지 www.gokseongtour.modoo.at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