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중소기업 브랜드디자인 개발 지원
상태바
광주 북구, 중소기업 브랜드디자인 개발 지원
  • 박주하
  • 승인 2013.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선정기업에 총 1억1천4백만원 지원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자인 개발사업비를 지원한다.
북구는 10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자체 브랜드 디자인 개발사업비를 지원하기 위해 참여기업을 공모한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이 자체 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통해 기업이미지 향상, 매출신장, 투자유치 등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게 돕기 위한 사업이다.


북구는 공모된 기업중 8개기업을 선정, 제품특징과 기업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업브랜드(CI?BI), 포장디자인, 카달로그 등 기업이 희망하는 한 가지 분야를 지원하며 선정된 기업에 총 1억1천4백만원의 디자인 개발사업비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취약계층과 여성인력 등을 배려한 장애인?여성?사회적 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에 가산점수를 부여할 계획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10일 “기업의 개성과 장점을 잘 드러낸 창의적인 디자인 개발로 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2008년부터 50개 기업에 4억 7000만원의 디자인 개발비를 지원해 매출신장 등 중소기업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북구청(www.bukgu.gwangju.kr) 또는 (재)광주디자인센터 홈페이지(www.gdc.or.kr)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