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갑렬 삼일건설(주)대표 광산구체육회장 당선
상태바
최갑렬 삼일건설(주)대표 광산구체육회장 당선
  • 정동영 기자
  • 승인 2019.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선도, 민주적 절차로 첫 통합 체육회장 탄생
신임 최갑렬 광산구 체육회장
[투데이광주=정동영 기자] 지난달 28일 삼일건설(주) 최갑렬 회장이 각 종목별 협회 대표로 구성된 광산구 체육회 선거인단 투표를 거쳐 구 체육회장에 당선됐다.

빛고을국민체육진흥센터에서 열린 광산구체육회장 선거는, 지난해 8월부터 검토·준비해왔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자치단체장이 체육회장을 역임하던 관례를 깨고 “민간인 체육회장을 중심으로 체육인들이 역량을 모아 자율적으로 체육회를 운영하는 게 장기적인 체육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체육회장직을 맡지 않았다.

김 청장의 이런 결정에 구 체육회는 민주적 절차인 선거를 통해 회장을 선출하기로 의견을 모았고, 이날 선거로 첫 결실을 얻게 됐다.

국회는 12월 27일자로 ‘자치단체장의 체육회장직 겸임’을 금지 조항을 신설한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안을 본회의에서 통과시켜 광산구의 선제적 노력에 힘을 실었다.

개정법에 따라 2020년부터 자치단체장은 체육회장직을 맡을 수 없게 된다.

취임할 최갑렬 회장은 “민간인 초대 체육회장이라는 중책이 주어진 만큼, 광산구 체육인들과 소통하며 체육발전을 위한 역할을 열심히 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신임 최 회장은 광산구체육회 부회장, 광주상공회의소 감사, 광주공동모금회 위원, 광주전남적십자사 상임위원 등을 역임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