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부정부패 ZERO! 청렴한 곡성 원년의 해’
상태바
곡성군, ‘부정부패 ZERO! 청렴한 곡성 원년의 해’
  • 박지원 기자
  • 승인 2019.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거울, 업무수첩으로 청렴실천 의지 다져
‘부정부패 ZERO! 청렴한 곡성 원년의 해’를 2019년 청렴비전으로 삼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시작했다

[투데이광주=박지원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부정부패 ZERO! 청렴한 곡성 원년의 해’를 2019년 청렴비전으로 삼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시작했다.

지난 해 곡성군은 전남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는 1등급(종합 3위),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는 종합 3등급의 결과를 받았다. 부패방지 시책추진 부분에서는 높은 평가를 받은 반면 내․외부 청렴의식 및 부패인식 수준에서는 아쉬운 결과가 나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이 필요했다.

이에 따라 군은 2019년도 첫 청렴시책 활동으로 전 직원에게 1,000여 개의 청렴거울과 업무수첩을 제작해 배포했다. ‘청렴한 당신! 곡성의 얼굴’이라는 문구를 새겨진 청렴거울과 ‘청탁은 비우고, 청렴은 채우고’라는 문구가 삽입된 업무수첩을 사용하며 직원들 스스로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하도록 한 것이다. 더불어 ‘청렴골든벨’, ‘1부서 1청렴시책 추진’, ‘청렴 확산 이행 분기 보고회 개최’ 등 2019년 청렴도 향상 방안을 점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유근기 군수는 ‘청렴은 공직자라면 항상 의식하고 있어야 할 최우선 덕목’이라며, ‘2019년에는 전 공직자가 반부패․청렴 실천의지를 생활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