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최초 미래교육협력센터 설치‧운영 MOU 체결
상태바
전남 최초 미래교육협력센터 설치‧운영 MOU 체결
  • 박지원 기자
  • 승인 2018.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협력센터’로 곡성교육의 날개를 달다
미래교육협력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투데이광주=박지원 기자] 전남도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택)과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21일 곡성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곡성교육 발전과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곡성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하면서, 미래교육협력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전남 최초로 시도되는 미래교육협력센터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실현을 위해 곡성군과 곡성교육지원청이 상호 필요한 인력과 경비를 지원하여 새로 신축된 곡성미래교육관 내에 공동으로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미래교육협력센터는 지역교육을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계한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운영, 교육경비 지원 및 집행 등 곡성교육과 지역사회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한 다각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등 곡성교육 발전을 위한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종택 교육장은 “미래교육협력센터 운영을 통해 교육지원청의 교육에 대한 전문성과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행정이 함께 어우러져 모두가 함께하는 희망 곡성을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에 참석한 유근기 곡성군수는 “교육문제에 있어 교육지원청을 ‘지원’한다는 소극적인 개념이 아니라 ‘함께’한다는 생각으로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 줄탁동시(啐啄同時)라는 말처럼 곡성의 학생들이 저마다 가진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양 기관과 학교와 마을이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