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궁협회, 광주광역시 한궁협회 발대식 개최
상태바
대한한궁협회, 광주광역시 한궁협회 발대식 개최
  • 김종민 기자
  • 승인 2018.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선대 양효술 팀장, 광주광역시한궁협회 초대회장 취임
대한한궁협회 광주광역시 한궁협회 발대식

[투데이광주=김종민 기자] 대한한궁협회 광주광역시 한궁협회 발대식이 지난 17일 광주 동구 지산동 ‘카페 더조은날’ 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에는 광주광역시한궁협회 초대 회장으로 취임한 양효술(조선대 팀장) 협회장을 비롯해 △장동승 대한한궁협회 전무이사 △정희종 대한한궁협회 사무총장 △정수복 대구광역시 한궁협회장 △노대승 상임이사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 남구 박태근 회장, 광산구 박하열 회장, 북구 정광영 회장과 협회 지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양효술 협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을 잘 모시면서 지도자들과 함께 협회를 잘 이끌어가겠다”며 “오늘 발대식을 시작으로 광주광역시 전역에 한궁을 보급하고, 광주를 한궁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동승 대한한궁협회 전무이사는 “광주가 한궁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중앙회와 광주광역시 한궁협회 상호 간의 노력을 강조했다.

한편 한궁은 세계한궁협회 허광 회장이 창시한 생활체육 종목으로 양궁, 투호, 국궁의 장점을 접목하여 만들어졌다.

세계한궁협회는 세계생활체육연맹(TAFISA)의 국제단체이며, 한궁역시 한국의 TSG(Traditional Sports & Games)로 국제적인 인정을 받은 종목이다.

한궁은 측면자세로 오른손 5회, 왼손 5희씩 투구하여 합산점수를 비교해 승패를 가리는 기록경기이다. 특히 양손운동을 통해 팔의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노인의 오십견, 치매 예방 및 재활, 학생들의 주의집중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또한 스트레칭형 투구방식으로 아이부터 고령의 노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