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시장, 주부명예기자단 연찬회서 특강
상태바
강운태 시장, 주부명예기자단 연찬회서 특강
  • 박주하
  • 승인 2013.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공무원교육원…상호 화합·실무능력 제고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29일 오전 광주시공무원교육원에서 주부명예기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부명예기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주부명예기자단 연찬회-

주부명예기자단 연찬회-강 시장은 특강에서 “주부의 시각으로 참신한 생활 기사와 시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개선방안 등을 적극 제보해 달라”면서 “시는 여성들의 권익 신장과 사회참여가 한층 튼튼하게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연찬회는 주부명예기자들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높이고, 주부명예기자로서의 자질과 소양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취재 및 기사작성요령’ 실무 강의와 강운태 시장의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행사에 참가한 주부명예기자들은 취재와 기사작성 요령을 꼼꼼히 기록하는가 하면 강 시장의 특강 내용을 주의 깊게 듣다 박수갈채로 공감을 표시하는 등 호응을 보였다.강 시장은 인사말에서 “주부명예기자단이 전해주는 소식은 ‘빛고을 광주’를 비롯해서 뉴스레터와 인터넷 방송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전달된다”며 “주부명예기자들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의 동반자로서 각자가 명예시장이라는 마음으로 활동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부명예기자단과 기념촬영

주부명예기자단과 기념촬영



강 시장은 또 “주부의 시각으로 참신한 생활 기사와 시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개선방안 등을 적극 제보해 달라”면서 “시는 여성들의 권익 신장과 사회참여가 한층 튼튼하게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김현숙 주부명예기자단장은 “주부명예기자 상호간 화합과 실무능력을 높이는데 매우 유용한 자리였다”며 “생활현장의 작은 목소리도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지킴이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시 주부명예기자단은 지난 2006년 발족해 현재 제4기가 활동 중이며, 광주시민 가운데 주부 등 230여 명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