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분야 시범사업 종합평가회 가져
상태바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분야 시범사업 종합평가회 가져
  • 서민호 기자
  • 승인 2018.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량작물분야 시범사업 종합평가회 가져
[투데이광주]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6일에 농업기술센터 제1강의실에서 식량작물 시범사업에 참여했던 농업인과 벼농사연구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종합평가회를 실시했다.

정읍시는 올해 식량작물분야 시범사업 6개 사업에 8억2천4백만원을 투입하여 추진했다.

벼 생산조정과 조사료 자급률을 높이기 위해 전년에 이어 총체사료용벼 시범사업을 추진했고, 쌀 고급화 추진을 위해 밥쌀용 최고품질 품종 재배단지 조성사업을 실시했다. 또한 콩 신품종과 기계화 기술의 신속 확산 및 콩 부가가치 향상을 위하여 생산·가공·유통을 연계한 상품화를 위한 국산콩 생산성 격차 해소 특산단지 육성사업을 추진했고 이밖에도 고구마 생산 일관기계화 시범사업, 보그종 생산 채종단지 조성사업 등을 추진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식량작물 시범사업에 대한 종합평가를 통한 사업별 장·단점을 비교·분석하고 실질적인 효과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신품종 특성과 재배기술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 이날 평가회에서는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품종선택과 품종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시비량과 병해충 방제에 대해서 심도 있게 논의 되었으며, 내년부터 모든 농작물에 적용되는 농약허용물질목록제도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센터관계자는 “내년에도 식량작물분야 시범사업을 추진을 통한 논농업다양화, 밭작물기계화, 밭작물 특산단지 육성 등 식량작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신기술 보급에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