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깊어가는 가을,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상태바
강진군, 깊어가는 가을,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 봉현구 기자
  • 승인 2018.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뮤직그룹 루트머지와 함께하는‘국악쏙쏙 콘서트’개최
깊어가는 가을,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투데이광주] 전남 강진군은 지난 25일 강진양로원 입소 어르신을 비롯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월드뮤직그룹 루트머지와 함께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국악쏙쏙 콘서트’를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양로원 입소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이 함께 한자리에 어울려 관람하는 문화공연을 통해 하나되는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강진양로원의 노력으로 성사됐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지원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의 하나인 이번 공연에는 동요, 가곡에 맞춘 율동, 국악기를 활용한 학습 노래, 귀에 쏙쏙 들어오는 판소리 대목을 따라 부르기, 패널 사진찍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었다.

백선온 강진양로원장은 “입소 어르신들을 비롯한 지역주민 모두가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 관람 기회를 자주 만들겠다”고 밝혔다.

복권기금 문화나눔 사업인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해 문화로부터 소외된 사각지대를 찾아 공연을 펼치는 문화예술사업이다.

한편, 월드뮤직그룹 루트머지는 대중적인 국악 문화콘텐츠를 개발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전국의 사회복지시설 등 문화 소외계층을 찾아 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