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찾아가는 인사·노무 컨설팅 실시
상태바
영광군, 찾아가는 인사·노무 컨설팅 실시
  • 정현동기자
  • 승인 2018.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투데이광주=정현동기자] 영광군에서는 지난 24일과 26일 대마 산업단지와 군서·송림 농공단지를 방문하여 인사·노무 담당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사·노무 컨설팅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인사노무 컨설팅은 산업·농공단지 입주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노무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여 일하기 좋은 행복한 직장 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개정된 근로 기준법 해설, 표준 근로계약서와 취업규칙, 임금관리, 근로시간 관리, 휴일 및 휴가 관리 등 인사·노무 관리 업무 전반이었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직장에서 자주 일어날 수 있는 간단하지만 문의하기 어려운 수당 및 유급 휴가 관련 질의가 주를 이루었다.

상담을 받은 한 근로자는 “개정된 근로기준법이 회사 근로조건에 어떻게 적용될지 궁금했는데 영광군에서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궁금증이 해소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컨설팅을 실시해 줄 것”을 요청 했다.

군 관계자는 입주기업 담당자들에게 “법정 근로시간을 지켜주고, 성희롱 및 직장 갑질이 없는 행복한 직장 문화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면서 “2019년에도 입주기업 근로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근로자에게 도움이 되는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